[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plashScreen)]
static void OnBeforeSplashScreen()
{
Debug.Log("Before SplashScreen is shown and before the first scene is loaded.");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static void OnBeforeSceneLoad()
{
Debug.Log("First scene loading: Before Awake is called.");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AfterSceneLoad)]
static void OnAfterSceneLoad()
{
Debug.Log("First scene loaded: After Awake is called.");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static void OnRuntimeInitialized()
{
Debug.Log("Runtime initialized: First scene loaded: After Awake is called.");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Attribute 는 런타임이 시작되고 첫 번째 장면을 로드할 때 사용하는 어트리뷰트다.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는 RuntimeInitializeLoadType으로 타입을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RuntimeInitializeLoadType을 설정하지 않앗다면 Awake() 가 호출된 후 호출된다.
주의할점은 여러 클래스에 어트리뷰트를 정의했다면 각각의 실행순서는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