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416-TIL
2024. 4. 16. 21:05ㆍ내일배움캠프
4월 16일
오늘은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항상 기본적으로 상속받아져 있고 사용하고 있는
MonoBehaviou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MonoBehavi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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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oBehaviour는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상속되어있다.
유니티에서도 따로 '중요 클래스' 라고 분류해놓고 자세한 설명까지 나와있다.
MonoBehaviour에는
유니티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련된 여러 이벤트들과 함께 변수 함수 정적함수 연산자가 포함되어있다
태그 검색과 GetComponent도 마찬가지로 이 MonoBehaviour를 상속받고있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하다
코루틴도 당연히 MonoBehaviour를 상속받고 있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다 MonoBehaviour는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의 연결을 제공함과 동시에
초기화 단계 혹은 프레임 단위의 업데이트에서 이벤트를 통한 제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겠다.
오늘은 그동안 지나쳐왔던 MonoBehaviour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실 MonoBehaviour 클래스가 없다면 지금까지 작성했던 모든 스크립트들이 그냥 깡통과 다름이 없다.
MonoBehaviour 클래스의 여러 이벤트들 이벤트들의 라이프 사이클
그리고 여러 메서드 들과 코루틴에 대해서 좀 더 공부하고 활용해야겠다
4월 16일 TIL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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