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11. 20:39ㆍ내일배움캠프
오늘은 지난주에 다 못했던 최적화에 대한 정리와
이번에 작업하다 발생했던 문제 그리고 해결한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최적화
라이팅 맵
라이팅 맵은 빛 연산 정보를 텍스쳐 형태로 저장하는 기법이다
현재 씬에 대한 라이트 세팅을 NEW 버튼을 눈러 생성을 해야 지속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매핑할 물체의 오브젝트를 static으로 지정하고
각각 Light 컴포넌트에서 Baked로 되어있는 것만 연산이 적용된다는걸 명심하자
아 그리고 번외
Lightmapper의 타입이 기본적으로 CPU로 많이 되어있을텐데 꼭 GPU로 바꿔주도록하자
CPU로 설정하면 아마 자고일어나도 계속 굽고 있을수도있다
저번주에 못한 최적화 정리를 끝내보았다.
다음은 이번에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이다
문제
이번에 발생한 문제 StartScene을 열심히 꾸미다 파티클이펙트로 밑에서 불이 올라오는걸 표현하고 싶었다.
파티클 이펙트까진 문제없이 들어갔는데 문제는 Canvas에 파티클 이펙트가 가려져 애써 넣어둔
파티클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생겨버렸다....
문제가 생기면 해결해야지!!
Canvas의 렌더 모드를 바꿔주자
아마 기본적으로 Screen Space - Overlay로 설정되어 있을텐데
Screen Space - Camera로 바꿔주도록하자
그 다음에는
Render Camera에 현재 Scene의 메인 카메라를 넣어주면 된다.
코드로도 직접 넣어줄수있다
캔버스를 직접 넣어주고
시작할때 캔버스에 메인 카메라를 넣어주면 된다.
완성
오늘은 최적화와 발생한 문제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다.
3월 11일 TIL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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